3,072 0 0 109 174 0 9년전 0

20분 고전읽기11 -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사랑해서는 안 되는 여인, 하지만 거부할 수 없는 운명적 인연 소용돌이치는 감정의 소용돌이 속에서 아파하는 한 영혼의 비애 예술을 사랑하는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 베르테르. 그는 아름다운 여인 로테에게 마음을 빼앗기고, 온 영혼을 다 바쳐 오직 그녀만을 사랑한다. 하지만 그녀에겐 알베르트라는 약혼자가 있다. 금지된 사랑, 하지만 베르테르의 마음은 더 깊이 그녀에게로 빠져들고, 스스로 어찌할 수 없는 감정의 소동돌이 속에서 좌절하고 아파한다. 결국 로테는 알베르트와 결혼을 한다. 베르테르는 그녀를 떠나 다른 곳에 정착하지만 운명에 이끌리듯 다시 그녀에게로 돌아온다. 하루 종일 그녀만을 생각하고, 매일 그녀 집으로 찾아가는 베르테르. 멈출 수 없는 치명적인 사랑은 결국 슬픈 결말을 맞이하는데…. ..
사랑해서는 안 되는 여인, 하지만 거부할 수 없는 운명적 인연
소용돌이치는 감정의 소용돌이 속에서 아파하는 한 영혼의 비애

예술을 사랑하는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 베르테르. 그는 아름다운 여인 로테에게 마음을 빼앗기고, 온 영혼을 다 바쳐 오직 그녀만을 사랑한다. 하지만 그녀에겐 알베르트라는 약혼자가 있다. 금지된 사랑, 하지만 베르테르의 마음은 더 깊이 그녀에게로 빠져들고, 스스로 어찌할 수 없는 감정의 소동돌이 속에서 좌절하고 아파한다.
결국 로테는 알베르트와 결혼을 한다. 베르테르는 그녀를 떠나 다른 곳에 정착하지만 운명에 이끌리듯 다시 그녀에게로 돌아온다. 하루 종일 그녀만을 생각하고, 매일 그녀 집으로 찾아가는 베르테르. 멈출 수 없는 치명적인 사랑은 결국 슬픈 결말을 맞이하는데….


바쁜 현대인을 위한 스마트한 고전 읽기
<20분 고전읽기> 시리즈는…

-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 청소년들을 위해 고전문학의 핵심가치와 스토리, 철학은 살리되, 중요도가 낮은 서술적 은유적 표현은 최대한 배제해 ‘쉽게 읽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신개념 고전읽기를 제시한다.
- 지하철이나 버스 등의 이동시간을 고려해 20분에 독파할 수 있는 분량으로 압축요약했다.
요한 볼프강 폰 괴테
(Johann Wolfgang von Goethe 1749~1832)

독일 문학의 최고봉을 상징하는 작가. 80년이 넘는 긴 생애 동안 활동하며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같은 베스트셀러에서 <파우스트> 같은 대작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고도 폭넓은 작품을 펴냈다.
황실 고문관인 아버지와 프랑크푸르트 시장의 딸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라이프치히 대학에서 법률학을 공부했고, 슈트라스부르 대학에서 법률과 의학 공부를 병행했다. 법률 학위를 받은 괴테는 고향 프랑크푸르트로 돌아와 변호사 활동을 시작하는 한편, 문학에도 열성을 다했다.
그를 세계적 작가로 우뚝 서게 한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Die Leiden des jungen Werther)>은 그의 경험과 유사하다. 고등법원 견습 시절, 괴테는 약혼자가 있는 샤를로테 부프를 연모했는데, 사랑을 거절당한 괴테는 도망치듯 고향으로 돌아왔다. 그 후 3년간 프랑크푸르트에서 생활하면서 많은 문학적 결실을 거두었다.
독일문학 최초 사회소설로 평가받는 <친화력>, 자서전의 백미로 꼽히는 <시와 진실>, <빌헬름 마이스터의 편력 시대>와 <파우스트> 등의 대표작품이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