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2 0 0 28 95 0 8년전 0

20분 고전읽기24- 폭풍의 언덕

책 소개 사랑과 증오, 처절한 복수가 공존하는 인간본성의 본질적 모순을 이야기하다 에밀리 브론테의 <폭풍의 언덕>은 발표 당시만 해도 사람들의 관심을 끌지 못했다. 심지어 내용이 지나치게 야만적이고 비윤리적인데다 등장인물 또한 잔인하고 음산하다는 혹평을 받았다. 그러나 20세기에 오면서 재평가된 작품이다. 기존 작품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독특한 캐릭터와 서정적이면서 긴박한 필치, 모순과 혼돈이 뒤섞인 인간 본성에 대한 깊이 있는 탐구가 돋보이는 작품으로 영국문학을 대표하는 최고의 소설 가운데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저자 에밀리는 이 작품을 출판하고 이듬해인 1848년 건강이 급속하게 나빠져 12월 서른 살의 젊은 나이로 생을 마감했다. 그녀의 고향이자 이 작품의 무대가 되는 잉글랜드 웨스트요크..
책 소개
사랑과 증오, 처절한 복수가 공존하는
인간본성의 본질적 모순을 이야기하다

에밀리 브론테의 <폭풍의 언덕>은 발표 당시만 해도 사람들의 관심을 끌지 못했다. 심지어 내용이 지나치게 야만적이고 비윤리적인데다 등장인물 또한 잔인하고 음산하다는 혹평을 받았다. 그러나 20세기에 오면서 재평가된 작품이다. 기존 작품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독특한 캐릭터와 서정적이면서 긴박한 필치, 모순과 혼돈이 뒤섞인 인간 본성에 대한 깊이 있는 탐구가 돋보이는 작품으로 영국문학을 대표하는 최고의 소설 가운데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저자 에밀리는 이 작품을 출판하고 이듬해인 1848년 건강이 급속하게 나빠져 12월 서른 살의 젊은 나이로 생을 마감했다. 그녀의 고향이자 이 작품의 무대가 되는 잉글랜드 웨스트요크셔의 작은 마을 하워스는 <폭풍의 언덕>의 풍광들이 지금도 생생하게 살아 있다.
저자 소개
에밀리 브론테
(Emily Bront? 1818~1848)

영국 여류 소설가 겸 시인. 아버지는 아일랜드인 목사였으며, 목사의 세 딸 중 하나인 에밀리는 유독 아버지의 날카로운 감수성, 강한 의지, 냉정한 이성을 물려받았다. 집안은 연이은 폐병과 죽음으로 인하여 항상 음침한 분위기에 둘러싸여 있었다.
이모의 유산으로 세 자매는 시집 〈커러, 엘리스, 액턴벨의 시집〉(1846)을 자비 출판했고, 에밀리는 이 속에서 시인으로서의 뛰어난 재능을 보였지만 시집은 거의 팔리지 않았다. 그 때문에 손을 댄 것이 소설이었는데, 20세기에 이르러 재평가된 명작 〈폭풍의 언덕〉(1847)은 이렇게 하여 생겨난 것이다. 에밀리도 결국 집안의 내력을 이어받아 폐병으로 쓰러졌고, 의사의 진찰을 거부한 채 30세의 젊은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